관리자
rad@ratoz.kr
각종 서식자료 다운로드시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할 경우
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[크롬 브라우저 사용자]
①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→ 설정 클릭
②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
-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
- 고급 설정 → 기간: 전체기간 변경
- ∨인터넷 사용기록, ∨다운로드 기록, ∨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, ∨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
4가지 항목 사항 체크 후 데이터 삭제 클릭
③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 창 닫은 후 재실행
[엣지 브라우저 사용자]
①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→ 설정 클릭
② 개인 정보, 보호 및 서비스
- 검색 데이터 삭제
- 검색 데이터 지금 지우기 → 지울 항목 선택
- 시간범위: 모든시간
- ∨인터넷 사용기록, ∨다운로드 기록, ∨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, ∨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
4가지 항목 사항 체크 후 지금 지우기 클릭
③ 엣지 인터넷 브라우저 창 닫은 후 재실행
[웨일 브라우저 사용자]
① 웨일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→ 설정 클릭
② 개인정보 보호
-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
- 고급 설정 → 기간: 전체기간 변경
- ∨인터넷 사용기록, ∨다운로드 기록, ∨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, ∨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
4가지 항목 사항 체크 후 데이터 삭제 클릭
③ 웨일 인터넷 브라우저 창 닫은 후 재실행
★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후, 인터넷 브라우저를 재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★